남원시가 내부갈등 등으로 이사진이 물러난 (사)남원시자원봉사센터를 직접 운영하기로 했다.

앞서 남원시자원봉사센터 이사회는 내부갈등 및 운영상의 문제점에 대한 책임을 통감하고 전원 사퇴를 결의함과 동시에 자원봉사센터의 운영을 남원시가 맡아줄 것을 의결한 바 있다.

이에 따라 남원시는 지난 13일 자원봉사센터에 대한 민간위탁이 종료됨과 동시에 위탁계약을 해제하고 14일부터 직영체제로 전환했다.

시는 직영체제 운영을 위한 첫 단계로 지난 17일 총 15명으로 구성된 운영위원회를 구성했다.

운영위원회는 민관 협력을 통한 자원봉사 네트워크의 구축과 각각의 전문성을 활용해 자원봉사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자원봉사단체 대표와 전문가 등 15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첫 운영위원회에서는 김진석 위원이 위원장에, 오재명 위원이 부위원장에 각각 선출됐다. 이들은 앞으로 2년동안 자원봉사센터의 기본적 운영에 관한 사항과 자원봉사단체의 지원 육성, 사업계획 및 예산 결산과 관련한 사항 등을 결정하게 된다.

이환주 시장은 “비가 온 뒤 땅이 굳어진다는 말처럼 남원시자원봉사센터가 더욱 성숙해지는 계기가 되어 더 아름다운 실천과 고르게 행복한 남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김진석 위원장은 “자원봉사는 자기 스스로 원해서 받들고 섬긴다는 뜻으로 다른 사람의 인격을 존중하면서 자발적으로 도움을 주는 것을 말한다”면서 “봉사하는 자세로 운영위원회를 이끌어가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