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농업기술센터가 주관하는 ‘2020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이 오는 9일부터 16일까지 신태인읍·소성면 등 15개 읍·면사무소와 농소·상교동 주민센터에서 실시된다.

올해 시의 농업경쟁력을 강화해 농가 소득향상과 더불어 시민에는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서라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벼와 고추 재배 등 영농기술을 비롯해 ▲지난해 영농 문제점과 개선방안 ▲중점 영농기술 ▲농산물우수관리제도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 ▲농기계안전사용법 ▲친환경 농업 의무교육 등을 주제로 한다.

또한, 교육에 참석하지 못한 농업인을 위해 각 읍·면·동 농업인상담소에 영농교재를 비치해 보완 교육을 도울 예정이다.

교육 기간 중 다루지 못한 지역 특화품목에 대해서는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이후 품목별 전문기술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 관련 기타 문의사항은 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농기센터 기술지원과 인력개발팀(☎063-539-6262)으로 문의하면 된다.

농기센터 관계자는 “영농의 새로운 기술과 유익한 정보를 공유하는 장인 농업인 실용교육에 많은 참석 바란다”며 “앞으로도 농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자연 친화형 교육과 현장 기술 교육 등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정읍=정성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