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주최하고 영화사 친구와 김제시가 주관하는 ‘2017 작은영화관 기획전_김제’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지평선시네마에서 개최된다.

이번 ‘작은영화관 기획전_김제’ 는 지역 주민의 영화영상문화 향유를 위하여 ‘보는 것을 넘어 배우고 즐기는’ 주제로 4개 섹션, 11편의 영화프로그램을 24회의 영화상영과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룰루랄라, 영화랑 놀자’ 섹션에서는 ‘꼬마버스 타요의 에이스 구출작전’, ‘미니 자이언트’,‘슈퍼스파이:수상한 임무’를 비롯해 ‘최강전사 미니특공대:새로운 악당의 습격’, ‘토마스와 친구들 : 용감한 기관차와 괴물소동’ 등 5편의 영화를 통해 우정, 모험, 환상 등 흥미진진한 애니메이션으로 어린이 관객을 찾을 예정이다.

‘무럭무럭 성장영화’ 섹션의 ‘너의 이름은’, ‘우리들’은 한 뼘 더 자라는 성장통, 고난과 역경을 이겨내고 한층 더 성숙해지는 영화 속 주인공을 만날 수 있는 프로그램이며, ‘럭키’는 냉혹한 킬러로 열연하는 팔색조 매력의 유해진의 출연으로 코믹함과 감동을 느낄 수 있는 영화이다.

‘아프니까, 가족이다’ 섹션에서는 좀비를 소재로 한 대한민국 재난 블록버스터 <부산행>과 사회적 갈등, 소시민 영웅, 우정, 희생을 그린 원전재난 영화<판도라>를 통해 가족을 둘러싼 다양한 이야기를 담은 영화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영화는 선율을 타고’ 섹션에서는 전 세계 음악영화 팬들을 사로잡은 ‘라라랜드’를 통해 아름다운 선율로 꿈과 사랑을 노래하는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작은영화관 기획전_김제’는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지평선시네마에서 선착순으로 관람권을 배부 받을 수 있다.

(문의 ☎ 063.547-1501~2/540-3224)./김제=최창용기자.ccy@jlnews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