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일 도청 브리핑룸에서 전북지역 여성단체들이 인권팀장의 성폭력사건을 규탄하고 경찰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유경석기자·disovery2@

인권단체에서 활동한 공무원이 20대 여성을 성추행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도내 여성단체가 경찰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성폭력예방치료센터 등 50개 단체로 구성된 여성단체연합은 12일 전북도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인권단체 활동가 경력을 가진 전북도청 공무원이 20대 자원봉사자를 성추행하는 사건이 발생했다”며 “여성인권에 대한 낮은 감수성이 빚어낸 이번 사건에 대해 책임의식을 가지고 방안을 제기하고 여성 인권 증진을 위한 계획을 세워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사건 당사자인 해당 공무원은 ‘여성이 먼저 유혹했다’고 부인하는 등 자신이 피해자인 것처럼 합리화하는 발언을 했다”며 “인권문제 전문가라는 공무원은 반성의 태도는커녕 자신의 행동을 합리화하고 있는 태도를 즉각 증지하라”고 요구했다.

앞서 A씨(23·여)는 지난해 12월 '전북도청 공무원에게 성폭행을 당했다'며 경찰에 고소장을 제출하고 처벌을 요구한 바 있다.

이에 단체 관계자는 “경찰은 다른 사건과 달리 성별권력, 나이, 사회적 지위 등 권력관계에 의해 발생되는 성폭력의 맥락을 고려해 가해자의 행위를 단호하고도 엄중하게 수사해야 한다”고 말했다./하미수 기자·misu7765@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