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호 국회의원(국민의당, 남원·임실·순창)은 지난 21일 임실군 관내 침수지역 및 교량 정비사업, 남원시 4개 세천 정비사업, 순창군 관내 교량 재가설 사업 등 지역구 재난안전사업을 위해 국민안전처로부터 특별교부세 총 30억원을 배정받았다고 밝혔다.

임실군에는 ‘관촌면 관촌리 침수지역 해소사업’에 5억원, ‘원치마을 소교량 정비사업’에 4억원 등 총 9억원이 배정됐다. 해당 관촌리 침수지역은 섬진강천 합류부의 저지대로 매년 도로 및 차량 침수피해가 발생하고 있으며, 원치마을 소교량의 경우는 노후화로 인해 붕괴 위험이 높은 상태로 방치돼있다. 이번 2개 사업으로 침수피해를 비롯한 안전사고 예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남원시는 ‘산내면 상황마을 세천 정비사업’에 5억원, ‘덕과면 소남정 뒤뜰 세천 정비사업’에 3억원, ‘사매면 계동마을 세천 정비사업’에 3억원, ‘주천면 방죽골 세천 정비사업’에 2억원이 각각 배정됐으며, 순창군은 ‘구림 새마을교 위험교량 재가설 사업’으로 8억원이 배정됐다.

이용호 의원은 “이번 특교세 배정을 통해 주민의 안전을 위협했던 고질적인 불안요소들을 해결할 수 있게 돼 다행스럽게 생각한다”며, “특교세 배정을 위해 공조한 3개 지자체장 및 담당 공무원에게도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이 의원은 “지역의 각종 현안사업을 원활히 추진해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이 국회의원의 기본적인 의무라고 생각한다”며, “지역민의 민생을 의정활동의 1순위로 삼고, 앞으로도 남원‧임실‧순창의 변화와 발전을 위해 노력해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 의원은 11월 1일까지 행정자치부 특교세 47억원, 국민안전처 재난안전 특교세 13억원을 배정받은 바 있어 현재까지 총 90억원의 국가예산을 배정받았다. /임실=임은두기자 · led111@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