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지방검찰청 정읍지청 의료자문위원회(위원장 김종호, 고려연합의원)는 정읍지청 김영현 지청장을 비롯한 관계자와 의료자문위원회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5일 오후 5시 정읍지청 대회의실에서 제5차 워크숍을 성황리에 가졌다.

이날 워크숍은 1부 개회식에 이어 2부 주제발표순으로 진행됐다.

1부개회식에서 정읍지청 의료자문위원회 김종호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그동안 워크숍을 개최하는데 함께해주신 김영현 지청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과 의료자문위원회 위원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에 말씀을 드린다”면서, “이런 자리를 통해 검찰과 의료인이 공유할 수 있는 지식으로 상호 도움이 되고 이를 토대로 지역사회 발전에도 이바지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읍지청 김영현 지청장은 격려사를 통해 “검찰 의료자문위원회가 수사사건과 관련된 의문 사고나 의료분쟁 등과 같은 의학적 도움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오늘 워크숍이 좀 더 의미 있고 발전적인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권혁철 피부과 권혁철 원장이 진행한 2부 주제발표에서는 정읍지청 권인표 검사가 발제자로 나서 ‘변사사건 검시 및 우수사례’에 대한 발표와 전북대학교 의과대학 법의학교실 이호 교수가 ‘검안의가 알아야 할 법의학’에 대해 발표했다. /정읍=정성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