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주)순창공장(공장장 이상주)은 23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전북지역본부(본부장구미희)을 통해 필리핀 국적의 어머니, 동생들과 생활하고 있는 김수환(가명) 아동(남, 초3, 순창 복흥면)의 따뜻한 보금자리 마련을 위한 주거환경개선 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김수환(가명) 아동을 비롯한 삼남매가 책상하나조차 갖춰지지 않은 열악한환경에 놓여있는 아동들을 위해 공부방을 꾸며주고, 집 내․외부를 수리하여 아이들이꿈을 키우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대상(주)순창공장 임직원 약30명이 직접 참여하여 정리가 되지 않은 집 내부를 깨끗이 청소하고, 벽면에 페인트칠을 하고, 폐기물 등을 처리하는 등 구슬땀을 흘리며 어머니와 아이들이 걱정 없이 쾌적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보금자리를 마련해주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상주 대상(주)순창공장장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책임감을 가지고열심히 살아가는 다문화가정에 보다 나은 환경을 만들어 줄 수 있어서 기쁘고 앞으로도아이들이 건강하고 바르게 살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갖겠다” 고 말했다.

한편 대상(주)순창공장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기금은 지난 연말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바자회를 통해 마련되었으며, 임직원들의 지속적인 봉사활동 참여로 순창지역의 도움이 필요한 아동의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순창=이홍식기자. hslee182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