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불교 100년-원광대 개교 70주년 기념 명사 초청 토크쇼 개최

=김종철이 말하는 한국 정치; 민주주의의 대전환

 

원광대학교 원불교사상연구원(원장 김도종 총장)이 100년-원광대 개교 70주년을 기념하는 명사 초청 토크쇼가 시민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열린다

오는 17일 교내 숭산기념관에서 열리는 토크쇼에서는 김종철 녹색평론 발행인을 초청해 ‘한국 정치와 민주주의의 대전환’을 주제로 열리며 이재봉, 박맹수 원광대 교수가 대담자로 나선다.

김종철 박사는 1947년 경남 진주에서 태어나 서울대를 졸업하고, 영남대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현재 격월간으로 발행되는 ‘녹색평론’ 편집인 겸 발행인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 박사는 생태환경, 한국 정치와 민주주의 등에 관한 왕성한 집필활동을 통해 우리 시대 대표 지성인의 한 사람으로 평가받는 인물이다.

김종철 박사의 대표적인 저술로는 ‘국가의 쇄신과 개헌’, ‘우리는 어디로 가야 하나’, ‘원점에서 생각하는 민주정치’, ‘세월호 1년, 자본주의 국가와 민주주의’, ‘기본소득과 민주주의’, ‘땅의 옹호’, ‘녹색평론 선집 등이 있다.

한편, 원광대 원불교사상연구원은 오는 4월 28일부터 4월 30일까지 원불교 100주년과 원광대 개교 70주년 기념으로 ‘종교·문명의 대전환과 큰 적공’을 주제로 새로운 길을 모색하는 대규모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익산=김종순기자.soon@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