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의회 최훈열(새정연 부안1)의원이 전북도의 기후변화 정책에 “청정환경과 연계한 녹색창조산업 발굴을 통해 도민의 소득증대 방안마련에 나서야 한다”고 지적했다.
최 의원은 지난달 29일 도청 상황실에서 심보균 행정부지사와 김택천 전북기후․환경네트워크 대표를 공동위원장으로 선정하고 학계와 민간단체 전문가 13명을 위원으로 위촉하는 등 기후변화대응 녹색성장위원회를 출범식에서 이 같이 주장했다.
전북도 녹생성장위원회는 위촉직 13명과 당연직 7명 등 총 20명으로 구성된 전라북도 녹색성장위원회는 전라북도 차원의 기후변화 대응 실천사업 개발에 역점을 두기로 했다.
지역현실에 적합한 기후변화에 대응한 녹색성장 추진 목표를 3대 전략 10개 부문에 걸쳐 수립하고 이들 실천과제에 대한 실효성을 높여가기로 함에 따라 앞으로 위원회의 역할이 주목되고 있다.
이날 지정토론자로 나선 전라북도의회 환경복지위원회 최훈열 의원은 “전북도만의 청정환경과 연계한 녹색창조산업 발굴에 중점을 두고 전북 여건에 맞는 사업을 발굴해 도민의 소득증대 방안을 마련해야”며 “학생들에게 교육을 통한 기후변화에 대한 관심과 실천을 할 수 있는 제도적 마련이 뒷받침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장병운기자∙argus@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