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의회 정진세(새정연 비례) 의원의 사무처 여직원에 대한 슈퍼갑질이 일파만파로 번지고 있다.
정 의원은 지난달 29일 도의회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갑질 논란의 원인을 자신이 속해 있는 상임위원장에게 돌렸다. 이에 대해 상임위원장은 “여직원 갑질 논란과 상임위 관계와 상관없다”고 반박하면서 여직원 슈퍼갑질의 근본적인 원인에 초점이 모아지고 있다.
정치권 안팎에서는 정 의원의 기자간담회에 대해 “여직원 슈퍼갑질을 상임위원장과 연계 시켜 물 타기 하려는 수법”이라며 “상임위원장에 대한 불만 때문이라는 것은 자기 얼굴에 침 뱉기”라고 향후 정치적 갈등으로 까지 비화될 가능성을 제기했다.
특히 정 의원의 기자간담회에 대해 김연근 위원장은 앞뒤가 많지 않은 부분을 구체적인 날짜와 시간 등을 제시하며 반박했고, 정 의원의 인사 청탁 의혹까지 제기해 후폭풍이 일고 있다.
김 위원장은 “올 초 정 의원이 특정인을 언급하며 '(여직원)A씨보다 더 능력이 있다'며 인사를 부탁해 오기에 '그 문제는 의장하고 상의해보라'고 한 적이 있다”면서 “정 의원이 인사 부탁을 안 들어주니 불만을 품고 거짓말을 한 것”이라고 말했다.
정 의원은 기자간담회에서 “연봉자에 대한 내용은 총무과에 신규자와 재 임용자들에 대한 자료를 요청했던 것”이라고 했다.
이에 대해 김 위원장은 “A씨의 연봉 기입된 자료는 2월에 봤던 기억이 뚜렷하다”며 “개인의 동의여부를 받지 않아 처장에게 재발방지에 대한 주의를 줬기 때문에 확실히 기억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도의회 사무처 임기제 공무원 자료에 따르면 신규자 채용은 지난 3월과 4월로 돼 있다.
정 의원은 “상임위 운영 사항과 관련한 내용들에 대해 몇 가지 확인하고자 하는 과정에서 자료요구가 이루어졌다”고 밝힌 것과 관련해 김 위원장은 “여직원A씨의 연봉과 출근시간 체크, 근무상황부 요구는 상임위 운영과 아무런 관련이 없고, 사무처나 감사관실 소관이어서 (정 의원이)거짓말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김 위원장은 “여직원A씨의 주장을 보면 지난해 8월부터 이 일(정 의원의 갑질)이 시작됐는데, 그때는 상임위도 열리지 않을 때 였다”며 “직원 괴롭힘과 상임위는 전혀 별 개의 문제”라고 밝혔다.
일각에서는 지난 2월 여직원A씨와 타 상임위 임기제 공무원의 연봉을 비교하는 자료를 김 위원장에게 찾아와 정 의원과 친소관계에 있는 임기제 공무원의 연봉을 올리려 했다는 의혹도 제기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