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환경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해양환경 교실이 운영된다.

군산해양경찰서(서장 송일종)는 내달 1일부터 10월 25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어린이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어린이 열린 해양환경교실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해경은 폭넓은 교육을 위해 지난해 실시한 11개 학교를 제외하고 신청 선착순으로 10~13개 학교를 선정해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다.

‘어린이 열린 해양환경교실’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전교생, 학년, 반별 신청 가능)는 10일부터 오는 21일까지 군산해양경찰서 해양오염방제과(063-539-2697), 또는 팩스(063-539-2991), 이메일(kjs2344@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송일종 서장은 “미래 해양환경의 주인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해양환경에 대한 이해와 해양환경 보전의식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는데 주력해 나갈 계획”이라며 “해양환경의 중요성을 어린이들에게 널리 알릴 수 있는 어린이 열린 해양환경교실에 많은 학교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어린이 열린 해양환경교실은 ▲해양경찰은 무슨 일을 할까요? ▲홍보영상을 통한 해양환경의 중요성 ▲각종 해양오염사고의 사례를 중심으로 바다의 중요성 ▲맞춤형 해양환경 계몽교육 ▲해양오염이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 등에 대한 강의 ▲바다에 유출된 기름제거 모의실험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군산=임태영기자․kukuu79@

사진설명-해양환경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는 '어린이 열린 해양환경교실' 수업 광경. /자료사진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