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전주국제영화제(집행위원장 고석만)가 전주프로젝트마켓(JPM)의 주요행사인 ‘제6회 전주 프로젝트 프로모션(이하 JPP)’ 공모를 2월 10일부터 20일까지 진행한다.

여섯 번째인 올해는 극영화피칭 부문 ‘TV5MONDE상’을 신설하는 등 시상내역이 확대된다.
‘극영화 피칭’은 신인과 기성을 불문한 프로듀서와 감독을 대상으로 극장 개봉과 해외 세일즈가 가능한 장편 극영화 발굴을 목적으로 한다. 예심을 거쳐 선정된 5편은 ‘JPP 극영화 랩’을 통한 프로젝트 업그레이드 기회를 제공받는다.

최종 선정된 최우수상 1편에는 지원금 1천만 원과 영어자막 제공 등 현물이, 관객상 1편에는 소정의 현물이 지원된다. 더불어 프랑스어권 국영방송 TV5MONDE가 지원하는 우수상 ‘TV5MONDE상’이 신설, 500만 원이 수여된다.

‘다큐멘터리 피칭’은 현재 제작상황 70%이하, 개봉을 목적으로 하는 장편 다큐멘터리가 대상이며 감독 또는 프로듀서가 독립적으로 제작할 시 지원 가능하다.

예심을 거쳐 선정된 5편은 ‘JPP 다큐 랩’을 통한 프로젝트 업그레이드 기회를 제공받는다. 최우수상 1편에는 1천만 원의 지원금과 영어자막이, 관객상 1편에는 현물이 지원된다.

참여를 원할 시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은 신청서와 기타서류를 첨부해 극영화 피칭(jpp@jiff.or.kr)과 다큐 피칭(industry@jiff.or.kr)로 접수하면 된다. 문의는 280-7951, 7948이다./이수화기자․waterflower2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