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와 익산시, 군산시가 공동 관광홍보단을 구성해 부산과 울산지역을 타깃으로 전북지역 관광객 유치를 위한 세일즈 관광홍보에 나섰다.
17일 전주시에 따르면 내년도 관광객 유치와 지역 관광활성화를 위해 ‘전통문화도시’ 전주와 ‘백제 천년고도’ 익산, ‘새만금’ 군산시가 공동으로 16~17일 이틀간 부산과 울산을 돌며 관광설명회와 세일즈 콜을 전개했다.
3시는 지난 16일 부산 롯데호텔에서 부산시 관광협회와 TPO(아시아태평양도시관광진흥기구), 부산관광고등학교 등 관광관련 기관과 학교, 여행사 관계자, 언론사 등 60여명을 초청해 공동 관광설명회를 개최했다.
이어 17일에는 울산지역 여행업계와 수학여행 관계자들을 만나 3시 지역의 관광자원을 설명하고 관광교류방안 등을 협의하는 등 세일즈 콜을 실시했다.
부산에서 열린 관광설명회에서는 한국을 대표하는 전통문화 중심지역인 전주한옥마을과 남부시장, 동문거리 등 전주의 도시관광 코스, 백제의 ‘고도’ 익산시의 역사문화 관광상품, 새만금과 근대문화를 앞세운 군산시를 연결한 1박2일과 2박3일 일정의 패키지 여행상품을 집중 판매했다.
또한 지난 13일부터 운행되고 있는 전주-익산(군산)-남원-순천-하동-창원-부산으로 연결되는 코레일 열차 관광상품 ‘S-train’을 설명하고, 전북과 부산을 잇는 열차 관광상품 개발과 활성화 방안 등도 협의했다.
특히 공동 관광홍보단은 3시 지역의 대표적 볼거리와 먹거리, 전통문화와 백제문화, 근대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연계 패키지 수학여행상품도 만들어 공격적인 홍보마케팅을 전개했다.
전주․익산․군산시의 공동 관광홍보단 구성과 관광설명회는 올해가 처음으로, 내년 2월에는 대구와 경북지역을 돌며 관광설명회와 세일즈 콜을 실시하는 등 보다 적극적인 공동 홍보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전주시 관계자는 “전통문화와 백제문화, 근대문화가 조화를 이루는 전주와 익산, 군산이 공동으로 홍보마케팅에 나선 것에 대해 부산과 울산지역 관광기관 및 여행업계 등에서 큰 관심을 가졌다”면서 “코레일 S-train 열차관광상품과 연계상품 등을 통해 부산․울산지역을 공략하면 내년도 관광객 유치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소문관기자․mk7962@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