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경제통상진흥원(원장 장길호)은 '제5회 옥션·G마켓 지방자치 단체 e-마케팅 Fair'에서 수산물 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e-마케팅페어는 국내 1위 온라인 쇼핑몰 옥션·G마켓 운영업체인 (주)이베이코리아가 주최하고 안전행정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한국관광공사, 한국지역정보개발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후원하는 행사로 지난 2009년부터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먹거리, 우수 농수산물, 여행상품 등의 판촉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국 120개 지자체가 참여한 가운데 지난 10월22일부터 11월10일까지 진행됐다.
아울러 G마켓, 옥션에 방문하는 100만명 이상의 네티즌도 참가했다.
전북도는 이번 행사에서 수산물 부문 온라인 판매 실적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지난해 농특산부문 대상에 이어 종합대상인 해양수산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장길호 원장은 "급성장하고 있는 온라인 시장에서 도내 우수제품의 지속적인 입점과 다양한 판촉을 통해 전국적인 브랜드 홍보 및 매출증대 활성화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으며 전북도 기업지원과 담당자는 "지역의 우수한 제품을 전국 소비자들에게 소개하고 판매 할 수 있는 온라인 채널을 보다 적극 활용하고, 내년에도 온라인 마케팅 지원사업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북도와 전북경제통상진흥원은 지난해 4월 국내 1위 온라인쇼핑몰 옥션·G마켓 운영업체인 (주)이베이코리아와 MOU체결 후 도내 우수제품의 온라인 시장 입점 및 매출증대를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추진하고 있다./김선흥기자·ksh9887@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