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S전북방송 도상진(48) 기자의 일가족 4명이 장기기증 서약을 해 본보기가 되고 있다.
도 기자와 아내 강상미씨, 대학생과 고고생인 두 아들 등 4명은 30일 전주시 보건소를 찾아 장기기증 서약을 했다.
도 기자는 “평소 생각만 하다 장기기증에 관심이 많은 아들들의 권유로 실천하게 됐다”며 “동기부여를 해 준 아들들이 자랑스럽고 자식에 본보기가 된 것 같아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도 기자는 이어 “건강한 사회를 위해 내 몸도 나만의 것이 아니라 우리 사회의 공동재산이라는 생각을 하며 희망등록을 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중학교 1학년 때 선천성 심장병수술을 받았던 부인 강상미씨는 “장기기증은 가장 가치있는 나눔이기 때문에 장기기증 희망등록에 많은 동참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전주시보건소에 따르면 올해 181명의 전주시민이 장기기증 서약을 맺어 지금까지 총 628명의 장기기증자가 등록되어 있다. 하지만 장기이식 대기환자 수에 비하면 장기기증자는 턱없이 부족한 상황이다.
전주시는 보건소와 시․구청 민원실, 가까운 주민센터 등 39개소에서 연중 장기기증 접수를 받고 있다. 장기기증자에게는 국가위로금과 ‘전주시 장기기증등록 장려에 관한 조례’에 의해 뇌사자 장기기증에 따른 위로금 100만원 등 각종 예우가 주어진다.
/소문관기자․mk7962@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