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익산국토청, 최근 개통 도로 안내 등 추석연휴 교통대책 마련

익산국토청이 추석 명절을 맞아 전북지역을 찾는 귀성객들의 안전한 고향 방문을 위해 특별교통대책을 마련했다.
익산지방국토관리청(청장 손명수)은 오는 17일부터 22일까지 6일동안을 ‘추석연휴 특별 교통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귀성객들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고향을 방문할 수 있도록 교통소통 대책을 마련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를 위해 익산청은 지난해 이후 최근 개통한 도로 정보를 귀성객들에게 제공하면서 교통량 분산을 유도하면서 지난 2012년 이후 현재까지 개통한 국도 30호선 등 8곳에 대한 안내를 실시한다.
특히 국도 30호선 부안-태인 1공구(동진-백산)가 지난 8월초 완전 개통함에 따라 부안 동진에서 백산까지 4차로 시대가 열리면서 부안과 정읍지역을 오가는 운전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전북지역 국도에 대한 일제 점검을 통해 도로 파손 및 교통안전시설 미비구간의 정비도 완료했다.
익산청은 또 도로교통정보센터(http://icmoits.mltm.go.kr)를 활용, 국도 및 인근 고속도로 교통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면서 국도변 주요 지역에 설치된 도로전광판을 통해 교통사고, 정체구간 등 교통정보도 실시간으로 운전자에게 안내할 방침이다.
아울러 추연석휴 중 도로이용에 불편이 있을 경우 080-0482-000이나 익산국토청과 전주와 남원 등 4개 국토관리사무소에 설치된 추석특별교통대책반에 신고해 신속하게 조치하기로 했다.
/익산=김종순기자.soon@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