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와 고용노동부 익산지청 등이 '고용률 70% 달성’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10일 익산시립모현도서관에서 열린 업무협약 및 정책토론회 1부에는 이종석 부시장과 박영길 고용노동부익산지청장 등 11개 기관 대표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업무협약식이 열렸다. 이날 익산시와 고용노동부익산지청, 원광대, 원광보건대, 한국폴리텍대, 전북기계공고, (주)하림, 익산상공회의소, 한국민주노총 등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고용률 70% 달성을 위해 지역 일자리 창출에 힘쓰기로 약속했다.
이 부시장은 이날 인사말에서 “더 많은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국가산업단지 건설에 힘써왔다”며 “산업단지를 단지별로 특화시키고 MOU체결 및 유턴기업 유치로 지역발전을 선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2부에서는 원광대 유병남 교수가 ‘고용률 70%달성을 위한 방안’을 주제로 발표하고 강남호(원광대 인력개발처장)이 좌장을 김태성(원광보건대 산학협력처장), 양경이(새일본부장), 김용호(하림 인력개발팀장), 김지환(구직자), 신남철(고용센터장). 이수근(전략산업국장) 등이 토론자로 나서 열띤 토론을 벌였다.
유 교수는 주제발표에서 “고용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익산지역 창조경제 구축을 통한 고용역량을 강화하고 구인난과 구직난을 동시에 겪는 일자리 미스매치를 매칭 잡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해결해야 한다”고 발표했다.
토론회에서 김지환(원광대)학생은 “ 고용에 관한 모든 정보를 대학과 기업체가 서로 공유 분석해 문제를 함께 해결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익산=우병희기자.wbh4757@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