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원광대, 제54기 ROTC 선발시험 여성후보생 4명 최종합격
제54기 ROTC 선발시험에서 원광대학교 여학생 4명이 최종 선발되는 기쁨을 얻었다.
원광대학교(총장 정세현)는 최근 발표된 제54기 ROTC 선발시험 합격 결과에서 2학년에 재학 중인 노성현(소방행정학과), 박이슬(전자및제어공학과), 백보람(생활과학부), 이예지(전자및제어공학과) 등 4명의 재학생이 최종합격하고, 2명이 예비후보로 합격했다고 9일 밝혔다.
이 같은 결과는 전북 도내 대학 중 최고 성적이며, 전국 113개 대학 중에도 합격률 12위를 차지했다고 덧 붙였다.
여성 ROTC 후보생은 남자 후보생처럼 학군단별로 인원을 할당받아 대학 자체적으로 선발하는 것과 달리 전남북권역에서 24명의 자리를 놓고 자유경쟁 방식으로 선발, 올해는 7.7대 1의 치열한 경쟁률을 나타냈다.
원광대는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센터장 손정민)를 중심으로 학생군사교육단과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희망자를 모집해 결성한 ‘ROTC 동아리’의 집체교육을 통해 필기 고사, 체력측정, 면접평가 등 선발에 대비한 모든 평가항목을 체계적으로 지도함으로써 매년 여성 ROTC 합격자를 다수 배출하고 있다.
또 올해 후반기에 실행될 제59기 여군사관 선발시험을 위해서도 4학년 여학생을 대상으로 희망자를 모집해 시험을 대비한 집체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좋은 성적이 기대되고 있다.
/익산=김종순기자.soon@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