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농업인을 위한 단풍미인대학 5기 개강[사진=4.3매]

정읍시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을 이끌어 갈 전문농업 경영인 양성을 위해 단풍미인대학 5기 교육을 연말까지 운영한다.

기술센터는 지난 14일 개강식을 갖고 12월까지 각 과정별로 14회의 교육을 갖는다고 밝혔다.

제5기 단풍미인대학은 품목별 연구회의 역량 강화를 위해 고추·사과 연구회를 중심으로 고추·사과 심화과정을 각각 운영한다.

또 성공적인 영농정착으로 후계 농업인력을 육성하기 위한 신규농업인 과정 등 3개 과정 100여명의 신입생 교육도 실시한다.

특히 농업기술센터는 올해로 5회째를 맞는 단풍민인대학이 ‘단풍미인’의 브랜드 파워를 높이고 지역농업 발전을 위한 주체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기초적인 소양과 유통·마케팅 마인드와 능력을 갖춘 강소농(强小農)과 억대농부 등 정읍농업 발전의 탄탄한 기초가 되는 양성의 산실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기술세터는 “‘농업의 대내외 여건변화에 따른 위기의 순간에 지식과 지혜를 갖춘 사람만이 지금의 위기를 슬기롭게 헤쳐 나갈 수 있을 것”이라며 “단풍미인대학을 포함한 다양한 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의 역량을 높여 우리 농촌을 가고 싶은 곳, 살고 싶은 곳, 젊은 농군이 꿈을 펼칠 수 있는 곳으로 발전시키겠다”고 의지를 밝혔다./정읍=정성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