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가 문화 활동과 토요상설야외공연 대행사 선정을 마치고 올해 본격적인 예술문화사업의 시동을 걸고 나섰다.

군산시는 시민들이 보다 가까이에서 편리하게 문화적 갈증 요소를 해소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올해 예술문화사업을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에 앞서 군산시는 ‘찾아가는 문화 활동‘과 ’토요상설야외공연‘ 대행사의 선정을 마무리했다.

이번에 선정한 대행업체와 단체는 국악협회 군산지부와 무용협회 군산지부, 금강문화 예술원, 레인보우 관현악단, 백토문화 예술원, 미협 여성위원회, 타악공화국 흙소리, 국제차문화 군산차인회, 극단 둥당애, 군산청춘실버합창단 등 10개 단체이다.

이들 단체는 문화 소외 지역주민, 복지시설, 청소년, 노인, 장애인 등 사회 각계각층 시민 들을 직접 찾아가 문화의 향수를 제공하고 양질의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시는 주말 소규모 문화공연을 장려하기 위해 시민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 줄 ‘토요 상설야외문화공연’ 단체로 아이엠이벤트 기획사를 선정했다.

아이엠이벤트 기획사는 전통문화공연과 마임, 난타 등 시민들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오는 4월부터 10월까지 격주 토요일 저녁마다 은파호수공원 및 원도심권에서 공연을 펼칠 계획이다.

군산시 관계자는 “공연 1회당 3개 팀 이상이 출연하고 지난해 보다 더 큰 규모의 공연으로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군산=강경창기자·kang@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