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지역 관공서와 아파트 등지에 국회의원 예비 선거운동을 벌이고 있는 특정 후보와 관련된 유인물이 살포돼 파문이 일고 있다.

25일 김관영 민주통합당 군산 국회의원 예비후보측에 따르면, 지난 24일 군산시청 주차장과 A아파트 우편함 등에 김관영 예비후보와 관련된 한 중앙일간지의 기사를 확대 복사한 유인물이 무차별적으로 뿌려졌다.

‘저축위 특위, 증인 64명 합의’라는 제목의 이 기사는 국회저축은행 국정조사 특별위원회가 국정조사에 나올 증인 채택에 관해 여야간 잠정 합의했다는 내용으로, 합의안에 김관영 변호사 등이 증인 명단에 올랐다고 적고 있다.

이에 대해 김관영 예비후보측은 “변호사로 일할 때 부산저축은행이 대출해 준 프로젝트에 관한 법률 자문을 의뢰 받은 사실만으로 당시 민주당이 오해를 해 나를 증인으로 채택하려고 추진했던 내용을 그대로 옮긴 기사”라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측은 “자신은 부산저축은행 경영진 비리와 전혀 무관한데도 이 기사는 ‘부산저축은행의 임직원 재산 은닉과 관련해’ 라고 기재돼 비리에 연루된 것으로 오해할 소지가 있는 명백한 오보”라고 설명했다.

이어 “당시 여야 합의 실패로 증인으로 채택되지도 않았다”고 해명했다.

김 예비후보는 “국정조사 특위가 무산된 후 검찰의 광범위한 부산저축은행 비리 수사 결과를 통해서도 이번 사건과 전혀 무관하다는 것이 밝혀졌다”고 강조했다.

이어 “대검중수부는 지난해 3월부터 11월까지 8개월 동안 3387명을 조사해 117명을 기소하는 등 검찰 스스로도 사상 최대 규모의 금융 비리 수사라고 수사 결과를 발표했다”면서 “본인은 이번 수사 과정에서 검찰조사는 물론이고 전화 한 통 받은 사실이 없다”고 말했다.

김 예비후보측은 “누군가 특정 후보를 음해할 목적으로 유인물을 살포한 것으로 보고 있다”며 “개인적으로 저지른 것인지, 상대 후보측에서 의도적으로 자행한 것인지 파악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김 예비후보측은 이번 사건과 관련해 26일 군산경찰서에 수사를 의뢰했다. /군산=임태영기자·kukuu79@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