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전북도당 공직후보자공천심사위원회는 '민주당을 사랑하는 완주사람들'이 임정엽 완주군수의 여론조사 조작 의혹을 제기하는 진정서를 접수하고 검찰에 고발함에 따라 군수 후보들의 면접 등 심사일정을 잠정 연기키로 했다고 22일 밝혔다.
도당 공심위는 특히 진상조사위원회를 구성하고 정확한 진위 여부를 파악한 뒤 이를 토대로 면접 등 심사를 진행키로 했다. 진상조사위는 이춘석 의원을 위원장으로 간사 1명, 위원 2명 등 총 4명으로 구성됐다.
이 의원은 “지역민들이 의혹을 제기한 만큼 그 내용을 검토하고 (임 군수의)해명과 자료를 검토해 정리하겠다” 며 “무엇보다 KT측에 기술적인 측면 등을 접근해 확인할 수 있는지 노력해 보고 결론을 내릴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민주당을 사랑하는 완주사람들 회원 4명은 이날 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한나라당은 전과자에 대해 공천서류심사부터 원천배제하고 있다” 며 “민주당은 비리의혹을 가지고 있는 완주군수를 경선에 참여시키는 행위는 당이 부패됐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 자리에 나선 김기대·이희창씨 등은 특히 완주군수의 측근 B씨가 최근 KT를 찾아 군수 후보 공천심사의 여론조사와 경선의 여론조사 목적으로 전화번호 CD에 등재돼 있으나 결번인 회선을 개통해 측근들의 휴대전화로 착신전환 해 여론을 조작 주도했다며 검찰청에 고발장을 접수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임 군수는 “이들의 주장은 전혀 사실과 다르다”고 반박하며 나섰다.
임 군수는 보도 자료를 통해 “현재 도당의 심사 및 면접은 후보 압축작업의 일환이며 현 시점에서 여론조사 조작을 한 적이 없고 조작할 필요성도 없다” 면서 “그럼에도 여론조사 조작했다는 주장은 공천에서 배제시키기 위한 악의적이고 조직적인 음해와 마타도어나 다름없다”고 주장했다.
임 군수는 또 “검찰청에 고발했다고 하는 만큼 조사를 통해 누가 사실을 말하고 누가 거짓으로 흠집을 내는지 명백히 밝혀지길 희망한다” 며 “그 결과, 주장 내용이 사실이 아님이 밝혀질 경우 단체장을 떠나 한 개인에 대한 분명한 무고인 만큼 이에 응당한 엄중한 처벌이 뒤따를 것임을 주지하고 있기를 바란다”고 경고했다.
/최준일기자·ghksrhd@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