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성당포구 전통테마마을 여름방학 가족체험장으로 인기 최고(사진)

익산시 성당면 성당포구 농촌 전통테마마을이 여름방학 가족체험장으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익산사 농업기술센터는 성당포구 농촌체험마을이 도시민을 맞이하기 위해 그네와 널뛰기 등 전통놀이 체험장을 조성하고 본격적인 체험행사에 들어갔다고 3일 밝혔다.
전통테마마을은 체험장 예약과 관련된 문의가 잇따르고 있어 활쏘기, 그네타기, 널뛰기, 굴렁쇠, 투호 놀이 등 전통놀이 체험을 할 수 있는 가족체험장을 조성하고 마을을 찾는 도시민에게 흥미롭고 다양한 체험거리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3일에는 정금어린이집 어린이 80여명이 성당포구 테마마을을 방문해 활쏘기와 그네타기, 갈잎을 이용한 갈잎배․바람개비 만들기, 나무공예 등 다채로운 체험의 시간을 갖고 고사리 손으로 직접 만든 쑥개떡을 먹으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성당포구마을은 익산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지원, 육성하는 농촌 전통테마마을로 2006년에 선정되어 체험여건을 마련하고 도시민들의 농촌을 이해하고 가까워지는데 도움을 주는 체험을 실시할 수 있는 장소로 휴일에는 예약이 마감될 정도로 상담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마을 뒤편에 아름다운 금강을 끼고 6,600㎡에 이르는 고란초 군락지와 수리부엉이가 살고 있는 아늑한 숲이 조성된 성당포구마을은 고려에서 조선 후기까지 세곡을 모아둔 성당창과 별신제의 유래가 전해 내려오는 역사 깊은 곳이다.
성당포구 마을을 방문하면 활쏘기, 널뛰기, 그네타기, 투호․굴렁쇠 놀이 등 전통놀이 체험과 성당포구 기행, 생태체험 배타기, 산림청 지정 희귀보호식물인 고란초 군락지 탐방, 금강 갈대배 만들어 띄우기, 대나물 물총 만들기와 옥수수 따기, 고추따기 ,고구마 캐기 등 다채로운 체험을 할 수 있다.
체험을 희망하는 학교나 단체, 도시민 가족들은 익산시농업기술센터(859-4313)나 성당포구 테마마을로(011-689-3213) 신청하면 된다.
/익산=김종순기자.soon@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