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이 제8기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 입교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

14일 완주군은 최근 귀농귀촌지원센터에서 귀농귀촌지원센터장, 상삼마을 이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입교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는 1년 동안 가족과 함께 거주하며 기초영농교육, 영농실습, 농장과 1:1 멘토링 맞춤형 컨설팅 및 실습지원 등의 귀농교육 200시간을 이수하는 교육시설이다.

올해 입교생은 서울 등 수도권 6세대, 대구 1세대, 전북 2세대로 뜨거운 귀농귀촌 열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

서울시 영등포구에서 온 김모씨(53)퇴직 후 인생 2막을 준비하는데 박람회도 다녀보고 23일 귀농귀촌 교육도 참여해보니 완주가 가장 좋은 환경이라 느껴져 무작정 내려오게 됐다앞으로 1년간 처음부터 차근차근 배워 완주에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 참여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입교식에는 센터가 위치한 고산면 상삼마을 이수연 이장도 참석해 입교생들이 완주군에 잘 정착할 수 있도록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고 싶다며 응원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이번 기회로 교육생 모두가 완주군 체류형농업창업지원센터의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을 통해 완주군에 안정적으로 정착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완주군은 20171기생부터 2022년까지 정착률 80%, 2023년에는 다양한 귀농귀촌 정책 연계로 10세대 18명 전원이 정착하는 100% 정착률을 기록했다./완주=임연선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