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제공= 복합문화도서관 조감도
무주군제공= 복합문화도서관 조감도

무주군은 5월 말 개관을 앞둔 복합문화도서관의 명칭을 '무주상상반디숲'으로 확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8월 복합문화도서관 명칭 공모를 진행해 35건이 접수됐으며, 이를 토대로 ‘무궁무진한 상상력을 발휘하는 공간’, ‘천연기념물 반딧불이’, ‘자연특별시 무주’에 대한 생각을 접목해 명칭을 확정했다.

'무주상상반디숲'은 책과 사람, 자연과 반딧불이를 모티브로 이름 지은 것으로 ‘책을 통해 상상력을 키우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또한 사람과 삶이 공존하며, 활력이 샘솟는 공간이라는 점에서 ‘반딧불이로 가득한 생명의 숲’에 비유해 복합문화공간의 차별성을 강조했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공감과 소통, 지식문화의 장으로서 복합문화도서관의 기능을 살리고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무주상상반디숲이 모두의 바람과 기대대로 완성이 돼 군민 삶의 질 형상에 기여하는 공간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주상상반디숲'은 무주군 무주읍 당산리 1178-4 일원에 연면적 4,686㎡,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로 조성 중이다. 형설지공군립도서관(2~3층- 유아자료실, 어린이자료실, 일반자료실, 문화교육실 등)과 무주군가족센터(지하1~2층- 공동육아나눔터, 교류소통공간, 실내놀이터, 요리실, 컴퓨터실, 프로그램실 등), 무주생활문화센터(지하1층- 마주침공간, 다목적홀, 마루교실, 교육실, 방음공간 등)가 입주할 예정으로 오는 5월 말 개관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