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전주시 시민 블로그 기자단 위촉식.
2024년 전주시 시민 블로그 기자단 위촉식.

전주시가 28일 '2024년 전주시 시민 블로그 기자단 위촉식'을 가졌다.

올해 선발된 시민 블로그 기자단은 대학생, 직장인, 주부 등 지난해부터 활동해 온 명예기자 12명과 신규 선발자 30명을 합해 총 42명으로 구성됐다.

선발된 기자들은 각자 다양한 직종에 종사하면서 시민의 시각에서 바라본 진솔하고 생생한 전주를 블로그를 통해 널리 알릴 계획이다.

이들은 올해 12월 말까지 정책, 문화, 관광, 일상, 음식 등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매달 취재하여 시 공식 블로그 '한바탕 전주 즐기기'(blog.jeonju.go.kr)를 통해 전주시를 홍보해 나간다. 

올해는 시민과 관광객에게 시정을 쉽게 전달하기 위한 '웹툰 및 카드뉴스'와 시민 기자의 시각으로 '전주시 행정동 35개 곳곳의 이야기' 등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또 방문객 유입 및 블로그 활성화를 위해 검색 키워드 관심도가 높은 맛멋·여행 분야 콘텐츠를 강화한다.

한편, 전주시는 공식 블로그를 포함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채널, 유튜브, 영문 블로그 등 6개의 공식 온라인 채널을 운영하며, 전주만의 차별화된 아이템과 홍보를 통해 지난 2016년부터 작년까지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총 7번의 수상을 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