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김제시지부(지부장 조원석)가 지역 농업인의 소득증대와 농업.농촌 발전을 위해 농축협 책임자들과 함께 머리를 맞댔다.

28일 농협김제시지부는 관내 농축협 책임자가 참석한 가운데 '농축협 1 Icon化'사업 추진전략회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지난해 우수사례와 부족했던 내용, 보완 가능성 등을 농축협과 논의하고 올해 Icon化 사업추진을 위해 수립한 내용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농축협 1 Icon化'사업은 농축협이 가지고 있는 유무형의 자산과 고유한 역량을 발현할 수 있는 사업으로 현재는 부족하지만 지역농업인의 소득증대를 위하여 준비하고 있는 개별 농축협만의 아이덴티티(identity)를 정립하는 사업이다.

이날은 또한 지역농업발전사업 추진 활성화 방안, 취약농가 인력지원 방안, 농업재해 대응체제 구축,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방안 등 지방소멸위기에 대응하며 농촌의 지속발전을 견인할 수 있는 내실 있는 사업 추진 방안에 대해 모색했다.

조원석 지부장은 “농가소득 증대와 더불어 김제 농업·농촌이 발전할 수 있도록 농축협 책임자분들이 앞장서서 힘을 모아 사업에 집중해 달라”면서 “김제시지부는 농업인과 지역주민에게 사랑받고 더 칭찬받는 농협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