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0 총선 전주시을 선거구에 나서는 더불어민주당 박진만, 양경숙, 이덕춘, 최형재 예비후보는 전략공천 보다는 공정한 경선을 강조했다.

이들은 5일 전북특별자치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비방과 흑색선전을 하지 않고 올바른 정책선거를 지향한다"며 "공명정대한 자세로 경선에 임하고, 경선의 결과에 대해서는 깨끗이 승복한다"고 밝혔다.

양경숙 예비후보는 이들과 뜻을 함께했지만, 다른 일정상 기자회견에 참여하지 못했다.

박진만 후보는 "우리 지역을 가장 잘 아는 분이 본선에 올라야 한다. 중앙당도 전략공천이 몰고 올 민심의 향배에 대해서 고민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덕춘 후보도 "지역의 지도자는 지역 주민이 뽑아야 한다는 게 민주주의의 본질"이라며 "민주당이 전략공천은 하지 않을 거라고 본다"고 밝혔다.

최형재 후보 또한 "오늘 회견은 후보 선출에 관해 지역에 맡기라는 뜻도 있다"며 "예비후보들은 갈등 없이 하나 되어 승리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전주시을 선거구에서는 후보들 모두 경륜과 능력을 바탕으로 활동하고 있다"며 "공명정대한 자세로 경선에 임하고 경선 결과에 깨끗이 승복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경선 후 원팀 선대위를 구성하고 상호 우수 정책과 인력을 포용하며 선당후사의 정신으로 민주당 후보의 필승을 위해 최선을 다해 헌신하겠다"고 덧붙였다./윤홍식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