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콘텐츠융합진흥원 김성규 원장 후보자에 대한 전북특별자치도의회 인사청문회(위원장 이병도)가 31일 개최됐다. 

이번 인사청문위원회는 소관 상임위원회인 문화건설안전위원회 위원 7명과 의장이 추천하는 위원 4명을 포함하여 총 11명으로 구성됐다.

위원들은 콘텐츠 관련 경력이 떨어지는 후보자의 원장 적합성, 경영평가 개선방안, 시군별 콘텐츠 지원사업 사후관리와 지역 콘텐츠산업 육성 방안 등 업무 수행 능력과 전문성 검증을 위한 질문들을 이어갔다.

이어 후보자가 보은성 인사가 아니냐는 지적과 함께 ESG경영 업무에 대한 경험이 없는 점을 꼬집어 ESG경영 업무의 중요성을 파악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후보자의 추상적인 직무수행계획서에 대해서는 구체적인 수행 방법을 마련하라고 주문했다.

이병도 위원장은 “K-콘텐츠 산업이 차세대 미래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상황에서 K-콘텐츠 산업을 선점하기 위한 전북특별자치도콘텐츠융합진흥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후보자가 원장으로서의 역량과 자질을 갖추고 있는지 철저히 검증에 임했다”고 밝혔다. 

도의회 인사청문위원회는 전북특별자치도콘텐츠융합진흥원 원장 후보자에 대한 업무능력 이해도, 도덕성, 전문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경과보고서 채택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윤홍식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