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영등 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공위원장 유은미 , 민간위원장 홍정욱 )는 31일 '영등 2동 이웃애 (愛 )돌봄단 '의 성공적인 활동을 위해 새롭게 결의를 다졌다 .

지역의 사정을 잘 아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통장 10명으로 돌봄단을 구성하고 돌봄이 필요한 독거 어르신과 상 ・ 하반기 각 10세대씩 1:1 결연을 했다.

돌봄단은 결연 어르신 댁을 주 1 회 정기적으로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고 위기 상황 등을 파악해 동 행정복지센터로 연계하는 활동을 한다.

방문을 통한 돌봄 외에도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한다.

어르신들의 필요를 반영한 맞춤형 반찬 지원을 월 1회에서 2회로 확대하고 생필품과 과일을 교차 지원해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영양을 챙길 예정이다. 아울러 따뜻한 봄철 첫 동행을 시작으로 외부 활동이 어려운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 산책 동행에 나선다.

유은미 공공위원장은 "2024 년 영등 2동 이웃애 (愛 )돌봄단은 돌봄이 필요한 독거 어르신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서비스를 지원하겠다 "며 "더욱 두터운 보호 체계를 구축해 모두가 행복한 영등 2 동을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한편 영등 2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올해 나에게 희망 장학금 지원사업, 맛있게 버무려 기쁘게 나눠요 등 4 개의 특화사업을 추진해 따뜻한 희망의 메신저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익산=김익길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