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계북면은 지난 24일 계북면 회의실에서 2024년 제75회 계북면민의 날 추진을 위한 계북면민의 날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운영위원회는 20235월 제정된 장수군 읍·면민의 날 지원 조례에 따라 행사의 추진과 관련된 전반사항을 논의하기 위해 구성했다.

위원장인 이종현 면장을 포함해 김종열 노인 회장, 송동훈 이장협의회장, 이정관 주민자치위원장, 정지권 체육회장, 장성열 행복나눔터 운영위원장, 정영임 생활개선회장, 여송 부녀회장, 김홍기 농민상담소장, 김광순 대한적십자 장수군협의회장 등 관내 사회단체장이 참여했다.

이번 제1차 운영위원회 주된 안건은 그동안 815일 광복절을 기념해, 계북면을 중심으로 활동한 장수군 5의 중 문태서, 박춘실 의병대장의 숭고한 애국정신과 업적을 기리기 위한 의미에서 매년 61일 계북면민의 날에 ‘의병의 날에 행사를 진행하도록 최종결정했다.

이종현 면장은 의병의 날을 기념해 추진될 새로운 계북면민의 날에 계북면민과 함께 대한민국의 독립을 위해 힘쓴 문태서, 박춘실 의병대장을 기리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될 것 같다.”, “앞으로 계북면민의 날 운영위원회를 통해 내실 있고 뜻깊은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
장수=엄정규기자·cock27@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