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을 고종윤 예비후보 지지자 300여명은 23일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에 ‘청년 전략공천’을 요청했다.

이들은 전북도의회 광장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전략선거구로 지정된 전주시을 선거구에 대해 고종윤 예비후보 청년 전략공천을 더불어민주당에 요청하는 ‘지지선언문’을 낭독했다.

이들은 지지선언문을 통해 “이번 총선에서 더불어민주당의 승리를 위해서는 더 젊고, 더 참신하고, 더 능력있고, 더 경쟁력 있는 후보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및 공천관리위원회, 전략공천위원회, 이재명 당 대표에게 호소했다.

이들은 “전주시을 선거구는 민주당 이름만 달면 국회의원이 자동으로 당선되는 여타 호남의 선거구와는 다르다”면서 “지난 세 번의 국회의원 선거 동안 전부 다른 정당의 후보들이 당선된 것만 봐도 잘 파악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전주시을 선거구의 후보자 선출을 위한 공정한 경선도 훌륭한 한 방법이겠지만, 전략선거구로 지정된 만큼 삶의 터전이 전주도 아닌 이름뿐인 인물들을 낙하산 공천해 혼란과 분열을 일으키지 말 것”을 요구했다.

이들 지지자들은 “전주을 선거구에 청년 전략공천은 지역의 참신한 젊은 인재도 키우고, 낙하산 전략공천 반대라는 여론도 잠재울 수 있을 것”이라고 강변했다./윤홍식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