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은 귀농·귀촌인이 농촌지역에 안정적인 정착 지원을 위해 귀농귀촌인 주택 수리비 및 신축 설계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귀농귀촌인 주택 수리비 및 신축 설계비 지원사업은 5년 이내 장수군 전입자를 대상으로 주택 수리비 및 신축 설계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각 사업에 선정된 귀농귀촌인에게는 수리비 최대 1,000만원(보조50%, 자부담50%) 이내 신축 설계비는 최대 400만원(보조50%, 자부담50%) 이내의 설계비를 지원한다.

총사업비는 주택 수리비 6,000만원으로 대상자 6신축 설계비 총사업비 1,200만원으로 대상자 3명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신청기한은 오는 31일까지이며, 관할 읍 행정복지센터 및 면사무소 산업팀으로 신청하면 된다.

군은 신청인에 한해 현장조사 및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 절차를 거쳐 오는 2월 최종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귀농귀촌인 주택 수리비 및 신축 설계비 지원사업 관련 자세한 사항은 장수군 홈페이지을 참고하거나 또는 군 농업정책과 귀농귀촌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훈식(사진) 군수는  장수군으로 귀농귀촌인 유입을 유도하고 농촌에서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귀농귀촌인 지원 사업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앞으로도 귀농귀촌인의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 전했.
/
장수=엄정규기자·cock27@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