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은 11일 이스라엘·팔레스타인 무력 충돌 사태에 따른 긴급 경제·안보 점검회의를 소집하고 국내 경제와 안보 리스크에 대한 철저한 대비를 주문했다.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회의에는 박진 외교부 장관, 신원식 국방부 장관, 방문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김병환 기획재정부 제1차관, 김대기 비서실장, 조태용 국가안보실장, 최상목 경제수석 등이 참석했다.

긴급 회의 소집은 지난 7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의 기습 공격으로 시작된 이번 사태가 우리 경제·안보에도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윤 대통령은 이번 중동 사태는 우크라이나 전쟁에 더해 에너지 안보, 공급망 문제 등 국제사회가 처해 있는 위기에 대한 취약성이 악화될 가능성이 있다선제적으로 리스크 관리를 하지 않아서 골든타임을 놓칠 경우 그 피해는 고스란히 국민들의 몫이 될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경제와 안보 측면에서 우리 국민이 조금이라도 피해를 보거나 위험에 빠지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하게 대비하고, 경제안보적 함의를 면밀히 검토·분석해서 지속적으로 보고하라고 지시했다.

윤 대통령은 전날 주재한 국무회의에서도 "정부는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민생경제와 국가안보 측면에서 상황을 예의주시하라"면서 민생난이 가중되지 않도록 전력을 다하라고 강조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11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긴급 경제·안보 점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연합
윤석열 대통령이 11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긴급 경제·안보 점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연합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