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은 부안상설시장 일원(부안읍 서외리 13-1)에서 운영중인 세계 길거리음식 포차를 오는 12일부터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세계 길거리음식 포차는 부안군과 부안군문화재단 상권활성화추진단이 부안마실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중인 사업으로, 지난 9”SBS 런닝맨(부안군편)“에도 방영되어 우수한 맛과 저렴한 가격으로 시청자들의 높은 호응을 자아냈다.

부안군은 포차 부지에 공용 쉼터를 조성하고 기존에 운영중이던 4개 점포를 7개 점포로 확대하여 월남쌈, 양고기, 소롱보, 타코야끼, 수제과일음료, 빙수 등 다양한 세계 길거리음식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운영시간도 매주 수요일에서 토요일은 12시부터 20시까지, 일요일은 12시부터 18시까지 운영하며 월·화요일은 정기 휴일로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2023 세계잼버리를 맞아 오는 83일부터 14일까지 세계 길거리음식 포차 축제도 개최한다.

매일 16시부터 23시까지 길거리음식 포차 부지에서 다양한 세계 음식을 즐길 수 있으며, 매일 1930분부터 1시간 동안 거리 공연도 개최하여 관광객들에게 풍성한 먹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전통시장을 찾는 방문객들의 눈과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세계 길거리음식 포차 거리를 준비한 만큼 큰 성공을 기대하고 있다.“, ”부안상설시장이 전북에서는 물론, 전국 최고의 시장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발굴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