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김제시 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현정)이 이달 12일과 14, 이틀에 걸쳐 김제유아교육 이음 한마당 국립청소년농생명센터에서 개최하기로 했다.

  행사는 관내 공·사립유치원 전체 유아를 대상으로 놀이와 체험 활동을 통해 질서, 협동, 즐거움, 성취감 등 유아의 건강한 성장·발달을 도모하고, 관내 유아가 함께 참여해 소통하는 기회를 통해 나눔, 배려, 질서, 협력 등 바람직한 인성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된다.

  코로나19로 그동안 유치원에서 진행됐던 한마당 행사에는 코로나19 위기 경보 수준이 하향화됨에 따라 3년 만에 관내 공·사립유치원 유아 및 교원 약580여 명이 참여할 수 있게 됐다.

  프로그램은 에어놀이터, 나무놀이터, 보물찾기 놀이터, 자동차/킥보드 놀이터, 양궁 놀이터 등 신체놀이와 키즈매직/버블공연, 음악/인형극 놀이터 등 문화·예술놀이, 그리고 추억의 포토존 등이다.

  김현정 교육장은 우리 교육지원청은 공·사립유치원 유아가 함께 참여하는 균형있는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유아·놀이 중심 교육과정이 활성화될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이번 행사가 관내 모든 유아들의 행복 가득한 하루가 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유아의 심신의 조화로운 발달과 바람직한 인성 형성을 돕기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