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호(사진 맨 앞) 군산대학교 총장이 교직원, 학생들과 연탄 배달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장호(사진 맨 앞) 군산대학교 총장이 교직원, 학생들과 연탄 배달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장호 군산대학교 총장과 대학생들은 26일 군산시 옥구읍과 회현면 일대에서 ‘2022학년도 동계 제2차 사랑의 연탄 봉사 활동’을 했다.

‘온기를 전합니다’를 표어를 내걸고 펼친 이날 봉사 활동에는 이장호 총장을 비롯해 엄기욱 학생처장과 교직원, 학생 등 40명이 참여해 옥구읍과 회현면 일대 난방 취약 5가구에 연탄 1,500장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입을 모아 “역대 최강 한파 속에서 우리 지역 난방 취약 가구에 자그마한 온기를 전할 수 있게 돼 더 큰 보람을 느끼게 됐고, 앞으로도 봉사 기회가 있을 때마다 참여해 이웃사랑을 나누고 싶다”라고 했다.

이장호 총장은 “지역중심대학으로서 지역민에게 다가갈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계속 개발해 운영하며 지역민과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영역을 넓히고 있는데, 연탄 봉사 활동처럼 지역민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프로그램들은 학생들에게 올바른 가치관을 심어주는 효과가 커서 규모는 작지만 뜻깊은 활동으로 생각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엄기욱 학생처장은 “군산대학교는 지역민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연중 개발해서 운영하며 지역사회와의 공동체 의식과 연대감을 증대하고 있고, 이런 유대감을 대학발전의 동력으로 삼는 긍정적인 순환체계를 강화하고 있다”라면서 “앞으로도 학생들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개발해 시행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