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은 추석 연휴기간 (2022. 9. 9. ~ 9. 12. 4일간) 중 군민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추석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응급진료체계를 운영한다. 

부안군은 응급환자가 발생하거나 대량으로 환자가 발생할 경우에 대비해 보건소에 응급진료상황실을 설치, 지역응급의료기관 2개소와 병의원 9개소, 약국 8개소, 공공보건의료기관 2개소를 추석 연휴기간 중 문 여는 병의원 및 문 여는 약국으로 지정 운영하여, 연휴기간 진료공백 방지와 군민들의 진료 및 약품구입 불편을 최소화 할 계획이다.

지역응급의료기관인 부안성모병원과 혜성병원을 중심으로 응급환자 및 대량 환자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하여 24시간 응급진료체계 유지와 대응 태세를 강화하였으며 특히 도서지역인 위도면은 작년 말 신규 조성된 닥터헬기 이착륙장이 의료취약지역인 위도 주민들을 응급상황 시 신속하게 이송할 수 있도록 대기 중이다.

또한 의료기관과 약국을 방문하기 어려운 심야시간대에는 안전상비의약품 판매업소로 신고 된 35개소(24시간 운영되는 편의점)에서 해열진통제, 소화제 등 안전상비의약품을 구입할 수 있다고 전했다.

추석 연휴기간 중 운영하는 문 여는 병의원 및 약국 등 세부 운영 일정은 부안군청 및 보건소 홈페이지, 129 보건복지콜센터, 119구급상황관리센터, 응급의료  정보센터(www.e-gen,or.kr)에서도 안내를 제공 받을 수 있으니, 군민들께서 사전에 반드시 추석 연휴기간 중 문 여는 병의원 및 약국을 확인한 후 필요 시 해당 병의원과 약국을 이용하길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응급진료 상황실(580-3806)로 문의하면 친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