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익현 부안군수는 30일, 노인일자리 영농사업단의 고구마 수확 현장을 방문을 시작으로 소확행 공약 실천에 발벗고 나섰다.

노인일자리 영농사업단운영은 노인일자리 시장형사업으로 권익현군수가 지난 지방선거에서 13개읍면으로 확대 운영을 약속한바 있는 소확행 공약사업중의 하나이다.

권군수는 노인일자리 영농사업단의 첫 고구마수확이 진행된 부안군 주산면 부동마을의 고구마 수확 현장을 찾아 일손을 돕고 어르신들의 일자리 확대 방안에 대해 현장 청취를 하였다.

주산면 부동마을 노인일자리 영농사업단은 25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하여 2,000평의 밭에 고구마, 땅콩, 백태콩을 생산하여 로컬푸드를 통해 판매후 수익금을 어르신들이 나눠갖는다.

이번에 생산된 고구마 500박스 전량을 로컬푸드 직매장과 텃밭할매 쇼핑몰, 우체국쇼핑몰을 통해 판매할 예정이다.

한편, 부안군 노인일자영농사업단은 민선8기들어 기존6개마을 영농단에서 9개마을로 확대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계화면 누룽지공장과 로컬푸드내 텃밭할매 반찬가게가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다. 

특히 로컬푸드내 텃밭할매 반찬가게는 노인일자리 영농사업단에서 생산한 농산물을 식재료로 사용하고 있어 신선하고 할머니들의 맛깔스런 정성스런 맛으로 소비자들의 호응도가 높다.

이날 권익현 군수는 노인일자리 영농사업단을 조속히 전읍면으로 확대하고 어르신들의 작업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공동작업장과 저온저장고 등 노인일자리 영농사업단의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