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와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22년 소셜임팩트 퓨처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할 10개사를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퓨처레이팅은 '퓨처(Future)'와 '액셀러레이팅(Accelerating)'의 합성어로, 지역 간 격차를 극복한 소셜벤처 성장도약 프로그램을 의미한다.

이 사업은 전북과 호남지역 소셜벤처를 집중 육성해 ESG연계 전략산업 및 친환경 임팩트 기업을 발굴 육성하고 중간지원조직의 협력을 통해 소셜임팩트를 활성화하여 소셜벤처 생태계 기반을 구축하는 데 목적이 있다.

호남권 소재 창업 7년 이내 소셜벤처 분야 스타트업 및 예비 소셜벤처를 대상으로 하며 사업에 선정된 소셜벤처 기업은 전북센터의 기초진단워크숍 및 1:1 리뷰컨설팅, 전문가 오피스아워 등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 제공되며, 개별 소셜벤처 판별지원 프로세스가 지원된다. 

특히 투자유치프로그램인 IR 퓨처리그를 통해 선정된 우수기업은 씨드투자와 투자역량강화패키지 및 전북도의 사업화지원금(최대 4000만원), 임팩트 측정서비스가 주어지며 10월 중에 있을 글로벌 교류 프로그램 SOCAP 2022(미국)에 참가지원이 이뤄진다. 

이번 퓨처레이팅 신청기업은 ㈜엠와이소셜컴퍼니와의 수도권 협력 소셜벤처 네트워킹 프로그램에 우선 참가자격이 주어지고, 소셜벤처 전환지원 및 전문가 컨설팅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박광진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소셜임팩트 퓨처레이팅 프로그램이 이 시대에 요구되는 새로운 비즈니스를 만들어내 소셜벤처의 지속 가능한 역량을 함양시키고 지역의 소셜벤처 창업 및 성장 생태계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