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가 여성 리더들의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고 글로벌 리더로서의 능력배양을 위해 ‘2022년 글로벌 여성 리더십 교육’을 추진한다.

전북과학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6월 9일부터 6월 30일까지 총 5회차로 진행되며, 75% 이상 참여자에게는 수료증도 수여된다.

글로벌 여성 리더십 교육은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와 리더십·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여성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지역 여성 인재들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잠재 능력을 개발하고 정읍 발전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명지대학교 김경호 교수가 강사로 나서 공감 소통과 이미지 메이킹 외 4개의 특강을 진행하며, 체험행사와 문화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정읍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여성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40명을 모집한다. 교육비는 무료다.

교육 신청은 오는 24일부터 30일 오후 6시까지 주민등록지 읍·면사무소 또는 동주민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지친 여성분들에게 잠시나마 휴식이 될 수 있도록 교육 과정을 마련했다”며 “이번 교육 과정을 끝까지 이수해 여성 지도자로서 역할과 임무를 성실히 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정읍시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시청 여성가족과(063-539-555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