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와 전북테크노파크는 도내 혁신기업의 혁신제품 신뢰성 향상 및 공공기관 판로 확대를 위해 '2022년 기술개발제품 인증취득 지원사업'을 시작한다.

26일 도에 따르면 기술개발제품 인증취득 지원사업은 도내 소재 혁신성장산업분야 중소 제조기업 중 올해 국내인증 17종 등을 취득한 기업에 대해 품질성능 검사비, 인증 수수료 등 제품 인증취득 소요비용을 최대 80%까지 지원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인증취득 의지가 있는 도내 기업들에 대해 전북TP의 기술닥터 프로그램 등을 활용해 인증제품 신청을 위한 제품규격서 작성 방법을 지도하고 전년도 10~12월 취득한 신제품(NEP), 신기술(NET) 등을 새로이 지원하는 내용으로 개선했다.

지난해에는 26개 기업의 인증취득을 지원해 인증취득 제품 관련 매출 31억4000만원 증가와 신규 20명의 고용을 창출했으며 이 중 8개 기업은 공공기관 매출이 23억이었다. 녹색기술을 취득한 A사는 6억5000만원의 매출 성과를 올렸다.

지원을 희망하는 도내 중소기업은 R&D종합정보시스템(https://rnd.jbtp.or.kr)에 다음달 16일~27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재)전북테크노파크 누리집(https://www.jbtp.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창석 도 혁신성장정책과장은 "도내 많은 중소기업들이 인증취득을 통해 기술개발제품의 혁신성을 인정받으며 공공판로를 개척하고 있다"며 "기업들이 우수인증을 확보해 제품의 신뢰성을 높여 매출 및 판로 확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