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은 관내 여성청소년(만 11~18세)의 복지 향상을 위해 추진 중인 부안군 여성청소년 보건위생물품 지원사업과 관련해 지원대상자 1200여명 중 618명이 지원을 신청해 지원율 51.5%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성장기 여성청소년의 경제권과 건강권 등 기본권을 보장하기 위해 지난해 부안군 여성청소년 보건위생물품 지원 조례를 제정해 지난 1월부터 시행하고 있다.

신청기간은 카드발급 및 사용기간 등을 고려해 오는 12월 10일까지이며 지원대상자 또는 주 양육자가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할 수 있다.

지원금액은 1인당 매월 6000원씩 연간 7만 2000원을 부안사랑상품권(지역화페) 카드로 제공하며 1회 신청으로 만 18세까지 지속적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매년 지원금은 연말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카드수령 후 별도의 등록절차 없이 관내 CU편의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다만 현행 저소득 여성청소년 보건위생용품 바우처 지원을 받고 있는 경우에는 중복수혜가 불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관내 여성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향후 지원금 및 지원연령 확대와 구매편의를 위해 구매처 확대를 적극 추진하겠다”며 “여성청소년 보건위생물품 지원은 신청을 해야 지원받을 수 있으므로 미신청 청소년들이 꼭 신청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