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상공회의소(회장 윤방섭)는 17일 7층 대회의실에서 이판식 광주지방국세청장을 초청해 지역상공인들과 세정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세정 간담회는 상공인들이 현장에서 느끼고 있는 고충들을 수렴하고 코로나 정부의 기업 지원정책 및 각종 세정지원 제도 홍보를 통해 상공인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윤방섭 전주상의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상공인들과 지방 세정을 책임지고 있는 광주지방국세청장님을 초청해 간담회를 갖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간담회가 지역 상공인들의 애로를 수렴하고 세정운영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소통의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이판식 광주지방국세청장은 "오미크론 확산으로 지역경제가 매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이 자리에 왔다"며 "전북 지역 경제가 조속히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세정을 펼쳐 나가겠다" 고 밝혔다.

이날 광주지방국세청은 코로나19 피해 납세자에 대한 법인세 납부기한 연장 등 각종 세정지원방안에 대한 소개가 있었으며, 참석한 상공인들은 ▲전북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세정지원 요청 ▲중소상공인에 대한 세무조사 완화 ▲가업 상속시 사전·후 요건 완화 ▲차명계좌 처리 시 조사대상 연도 축소 ▲ 중소기업 조세 지원제도 맞춤형 안내 ▲ 세무조사 기간연장 신중 등 에 대한 건의가 있었다. /백지숙기자·jsbaek1023@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