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서한국)은 시간, 장소의 제약 없이 간편하게 상담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챗봇 상담 서비스‘시스템을 구축해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챗봇 상담 서비스는 전북은행 홈페이지와 모바일뱅킹, 모바일웹, 보이는ARS 내 고객센터 및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JB전북은행’을 통해 이용하거나, 은행에서 고객에게 발송되는 각종 알림톡, SMS, LMS에 포함되는 챗봇URL을 통해 이용 할 수 있다.

특히 챗봇 서비스는 별도의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이용 가능하며, 은행의 프로그램이나 애플리케이션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고객들도 카카오톡을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어, 손쉽고 편리한 상담이 가능해짐에 따라 전화 상담을 위한 대기시간 및 소요시간을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챗봇 상담은 첫 화면에 제시된 △MY계좌 △MY카드 △MY대출 △증명서 발급 등 메뉴를 선택하여 예금계좌 거래내역, 대출 원리금, 카드청구내역 등의 조회 업무 및 각종 증명서 발급이 가능하며, 직접 대화창에 단어 또는 문장형식으로 자유롭게 입력해 질문하여도 위치기반 영업점 정보 등의 기본적인 안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챗봇 내 제공되는 서비스는 최근 고객센터의 상담현황을 분석하여 자주 묻는 질문의 우선순위와 부서 간 협업을 통해 구축범위를 선정했으며, 향후 지속적인 고객 요구 및 이용내역 분석을 통해 상담 서비스 분야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전북은행 김경진 부행장은 “챗봇 서비스 구축을 통해 고객을 위한 상담채널을 확대하고 24시간 365일 무중단 상담서비스 강화로 언택트 시대에 고객만족을 위한 디지털 금융서비스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백지숙기자·jsbaek1023@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