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청 유튜브 채널인 ‘완주군 YOU·TV’ 구독자가 2천명을 돌파했다.

완주군은 올해 초 1천3백여 명이었던 ‘완주군 YOU·TV’ 구독자 수가 8월 30일 기준으로 2천명이 넘어서면서 채널의 안정화에 접어들었다고 밝혔다.

군은 ‘완주군 YOU·TV’ 올해부터 참여형의 유튜브 크리에이터 활동을 확대, 완주군 오프라인 매체인 군정 소식지 ‘으뜸완주’ 콘텐츠와 완주기네스를 정기적으로 영상 콘텐츠로 제작하는 등 양질의 콘텐츠 제작으로 채널 반응도를 높여왔다.

또한 수소도시, 문화도시 등 완주군의 주요 정책과 연계한 이벤트를 수시로 진행해 유튜브 이용자들의 완주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구독 참여를 확대해 채널을 활성화시켜왔다.

특히 블로그, 인스타그램, 카카오톡채널 등 완주군 SNS 채널과의 통합 이벤트를 진행, 인스타그램과 카카오톡채널 친구 추가도 급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완주군 YOU·TV’는 2019년도에 개설됐으며 주민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완주의 다양한 모습을 소개하는 주민 참여형의 유튜브 채널로 올해는 3기 주민 유튜브 크리에이터 10여명이 활동 중이다.

군은 정기적 콘텐츠 생산과 정기적 이벤트 진행으로 기존 이용자들의 콘텐츠 및 채널 만족도를 높이고 신규 이용자를 확대하는 등 ‘완주군 YOU·TV’ 채널 활성화로 완주군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해나갈 계획이다./완주=임연선기자lys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