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도시재생지원센터는 2일부터 15일까지 지역주민 역량강화를 위한 ‘마을주민 맞춤형 역량강화 사업’ 수강생을 모집한다.

마을주민 맞춤형 역량강화 사업은 지역 주민의 역량강화를 통해 도시재생예비사업의 기반을 마련하고 주민주도의 지역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교육기간은 9월 27일부터 10월 12일까지(매주 월, 화) 장계면 동동회관에서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주민활동가 양성과정으로 ▲도시재생사업과 장계도시재생예비사업 이해 ▲마을지도 기법을 활용한 지역자원조사 전략 ▲주민활동가 역말 및 활동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구성됐다.

또한 10월 25일~26일에는 교육 내용을 바탕으로 ‘주민공모사업 프로젝트 팀 운영 및 사업화 컨설팅’도 진행해 직접 주민들이 프로젝트를 운영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인원은 20명으로,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를 위해 최소화 해 모집한다.

지원대상은 도시재생에 관심 있는 장계면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지원받을 예정이다.

참여신청은 참여신청서를 작성해 장수군도시재생지원센터에 이메일로 보내거나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된다.

김기완 일자리경제과장은 “주민들이 직접 낸 아이디어가 지역을 변화시킬 수 있다”며 “주민들과 활발하게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장수군이 더욱 살기 좋고,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강생 모집 관련한 문의사항은 장수군도시재생지원센터(☎353-9976)로 연락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장수=엄정규기자·cock27@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