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통문화전당(원장 김선태) 전주공예품전시관이 공예 라이브 커머스 '시원 공예-여름 쿨렉션'을 16일 진행한다. 

쇼핑 라이브 상품은 전라북도 무형문화재 제10호 선자장 방화선 장인의 '부채(단선 2종)', 전라북도공예협동조합 진정욱 이사장의 '도자(2종)', 전주한지조형작가협회 한병우 회장의 '생초발(2종)' 등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고객과의 소통이 댓글로 이뤄진다는 점을 고려해 참여자에게 재미를 더하고자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진행자가 퀴즈를 내면 댓글로 답을 작성하는 방식으로 당첨자에겐 전북 무형문화재 작품을 선물할 예정이다. 

김선태 한국전통문화전당 원장은 "이번 라이브 커머스 50% 할인은 작업공정과 재료비 등을 고려할 때 쉽지 않은 결정"이라며 "코로나로 공예산업의 돌파구가 필요한 시점에 공예인과 전시관의 이러한 협업이 지역 공예인에게 희망의 불씨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공예 라이브 커머스-시원 공예, 여름 쿨렉션'은 16일 오후 8시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약 1시간 정도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주공예품전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전시관은 지난 6월 라이브 커머스 방구석 공예를 통해 자체 개발한 공예 키트를 소개하고 약 100건을 판매한 바 있다. 

고객 성원에 힘입어 이번 라이브 커머스는 고객들에게 공예품 50%를 할인행사를 진행한다./박은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