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복더위를 맞아 익산지역 곳곳의 새마을부녀회 단체들이 관내 홀몸어르신과 소외된 노인들을 위해 삼계탕 봉사 릴레이를 펼쳐 미담이되고 있다.

익산시는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면서 힘들어하는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13일 따뜻한 삼계탕을 대접하는 사랑의 봉사활동 릴레리를 펼쳤다고 밝혔다.

익산시 낭산면 새마을부녀회(회장 정명희)는 지역 내 홀몸 어르신 가구를 대상으로 삼계탕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하며 코로나 19로 어려운 시기에 따뜻한 사랑을 전하는 나눔을 실천했다.

이날 부녀회는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정성스럽게 만든 삼계탕과 물김치를 50가구에 직접 전달하고 코로나 19로 가족들의 방문이 어려운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며 나눔과 섬김을 실천했다.

이에앞서 춘포면 새마을부녀회(회장 김복자)도 초복맞이 무더위 극복을 위해 춘포면에서 홀로 거주 중인 어르신 80명에게 삼계탕 나눔의 사랑의 봉사활동을 펼쳤다.

삼기면 새마을부녀회(회장 김복례)도 저소득층, 홀몸노인 등 폭염 취약계층에게 삼계탕과 밑반찬을 전달했다.

정헌율 시장은 “농번기와 코로나 19로 힘든 시기에도 따뜻한 선행을 이어나가는 새마을부녀회원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익산시는 코로나 재확산으로 방문이 어려운 가족들을 대신해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며 코로나 19 돌봄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앞장서겠다”고 약속했다.

/익산=김종순기자.soon@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