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곤충생산자단체 영농조합(대표 정성희)는 19일 곤충 시장 확대와 홍보를 위해 ‘제1회 장수곤충데이 랜선피크닉’(이하 장수곤충데이)’을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장수군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장수 곤충데이’는 곤충산업에 대한 홍보 및 전시를 통해 다양한 곤충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산업·식용·애완학습 등 곤충시장의 확대를 위해 마련된 홍보 마케팅 행사이다.

코로나19 확산예방을 위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마련된 이번 장수 곤충데이는 오후 1시 장수 로컬푸드와 식용곤충 등을 재료로 한 대형 건강피자만들기를 시작으로 막을 올린다.

개막식에 이어. 오후 2시와 3시에는 장수풍뎅이랑 아트교실이 1교시 반려곤충 입양하기와 2교시 장수풍뎅이 클레이 대회로 펼쳐진다.

곤충에 대한 친근감 형성을 위해 예술놀이로 접목한 ‘장수풍뎅이랑 아트스쿨’ 진행을 위해 생산자단체는 사전 공모를 통해 참가자를 선정해 온라인 프로그램에 사용될 키트를 배송했다.

‘반려곤충 입양하기’에서는 농림축산식품부 곤충분야 1호 신지식인 정성희 장수 곤충생산자단체 영농조합 대표가 함께 출연해 장수 곤충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지식을 알기 쉽게 공유하는 가운데, 장수풍뎅이 집꾸미기를 진행한다.

‘장수풍뎅이 클레이 대회’에서는 ‘곤충세상’을 주제로, 다양한 곤충의 이미지를 클레이로 연출, 시청자들의 심사를 거쳐 우수 참가자를 선출, 역시 푸짐한 시상품을 지급한다.

오후 4시에는 식용곤충에 대한 다양한 정보전달과 함께 최근 개발된 곤충젤리와 다양한 천연 단백질 제품들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가 진행된다.

정성희 대표는 “온라인 비대면 장수 곤충데이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분들이 힐링의 시간이 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수=엄정규기자‧cock27@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